'유스케', 추석 맞이 특별 편성…아이유·SG워너비·쌈디 총출동

가요 2021. 09.20(월) 13:00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유희열의 스케치북'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추석을 맞아 특별 편성됐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2021년 추석을 맞아 20일 스페셜 방송 추석 특집 '음악 보관소 – 유스케 아카이브'를 준비했다. 이번 특집은 2009년부터 현재까지 무려 13년 동안 스케치북을 다녀간 수많은 뮤지션들의 무대를 네 가지의 테마로 구성했다.

먼저 아이유, 이선희, 최근 '놀면 뭐하니?'를 통해 역주행의 신화를 새로 쓴 SG워너비 등 올타임 레전드라고 불리는 가수들의 과거 무대와 최신 무대를 재구성해 '같은 노래, 다른 느낌'으로 꾸민 '현역레전드-ing'와 과거 전 세대에 붐을 일으켰던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와 2NE1, 애프터스쿨, Miss A의 완전체 무대를 모은 '완전체 긴급 소환', 방송 이후 유튜브에서 폭발적인 조회 수를 자랑하며 꾸준한 인기를 보인 스케치북표 'N차 재생 명짤.gif'도 선보인다.

방영 당시 전국 누나 팬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았던 김재환의 '누나', 감미로운 목소리로 부정할 수 없는 가사의 노래를 들려줬던 차은우의 'Together'부터 SG워너비 이석훈의 아이돌미 가득한 '나야 나', 원곡과 180도 다른 분위기로 시청자들을 웃게 했던 장윤정X박현빈의 '잔소리' 등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는 무한 재생 유발 무대들로 이루어져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실제 유튜브의 해당 영상들에 게시됐던 댓글들까지 함께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마지막으로는 스케치북을 다녀간 래퍼들의 필수 관문이라고도 할 수 있는, 래퍼들의 숨겨진 노래 실력도 담았다. 랩 실력만큼 뛰어난 가창력으로 놀라움을 샀던 다이나믹듀오의 멤버 최자의 '그것만이 내 세상'부터 쌈디의 '모르죠' 등 오직 스케치북에서만 볼 수 있었던 래퍼들의 숨겨둔 가창력 무대인 '국힙 래퍼들의 숨멎 가창력'으로 색다른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2021년 건강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책임질 '유희열의 스케치북' 추석 특집 '음악 보관소 – 유스케 아카이브'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첫날인 오늘(20일) 월요일 오후 11시 50분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만나볼 수 있다.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