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알' 피프티 피프티 편, VOD 서비스 중단…SBS 측 "입장 無"

방송 2023. 11.21(화) 21:47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그것이 알고 싶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그것이 알고 싶다' 피프티 피프티 편의 다시보기가 중단됐다.

21일 SBS 공식 홈페이지와 OTT 플랫폼 웨이브 등에서 공개되던 '그것이 알고 싶다'(이하 '그알') 1365회 '빌보드와 걸그룹- 누가 날개를 꺾었나' 편의 VOD 서비스가 중단됐다. 이와 관련 SBS 측은 특별한 입장이 없다며 말을 아꼈다.

앞서 '그알' 피프티 피프티 편은 방송 직후 시청자들로부터 '편파적'이라는 비판을 받은 바 있다. 해당 편과 관련,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는 올해 최다인 1146건의 민원이 접수되기도 했다.

이에 '그알' 측은 "방송 과정에서 제작진의 의도와 달리, K팝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많은 분들과 K팝을 사랑하는 팬들의 마음을 상하게 한 점에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나 '한국연예제작자협회’ 등 단체에서 보내온 말씀과 비판도 무겁게 듣겠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은 이해관계를 둘러싸고 있는 어느 한쪽의 편을 들어주기 위함이 아님을 분명히 밝히며,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몇몇 사안에 대해서는 추가취재를 통한 후속 방송으로 부족했던 부분을 채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그알' 측이 약속한 후속 방송은 몇 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방영되지 않았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BS 제공]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