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성 VS.] '무빙' 3주 연속 화제성 정상…고윤정 2주 연속 1위

방송 2023. 09.19(화) 12:18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무빙'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무빙'이 9월 2주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지난주에 이어 3주 연속 정상에 올랐으며 8월9일 첫 공개 후 네번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조사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9일 공식 플랫폼 펀덱스를 통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디즈니+ '무빙'이 차지한 화제성 점유율이 24.1%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18.5% 증가하면서 ‘무빙’은 OTT 오리지널 드라마 분야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빙'이 공개 6주차임에도 불구하고 매주 화제성 점수가 3만점 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굿데이터 원순우 대표는 "이는 '더 글로리로'도 세우지 못한 기록"이라며 "OTT드라마 가운데 매주 2회씩 나눠 공개한 방식으로는 무빙이 가장 성공한 케이스로 올라섰다"도 밝혔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도 '무빙'의 고윤정이 2주 연속 1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이정하(2위), 한효주(3위), 조인성(5위), 류승룡(7위), 김희원(9위)까지 총 6명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TV-OTT 드라마 부문 2위는 지난주에 이어 넷플릭스 '너의 시간 속으로'가 차지한 가운데 3위부터 5위까지는 SBS 새 금토극 '7의 탈출', tvN '아라문의 검', JTBC '이 연애는 불가항력' 순이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9일18일에 발표한 이번 순위는 2023년 9월11일부터 9월17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TV 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드라마 총 26편과 드라마에 출연한 연기자들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