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파트1·2, 통합 콘텐츠 랭킹 정상…쌍끌이 흥행

방송 2023. 03.20(월) 10:50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더 글로리'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더 글로리' 시리즈가 3월 셋째 주 통합 콘텐츠 랭킹 나란히 1·2위를 차지했다.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3월 3주 차(3/11~3/17) 통합 콘텐츠 랭킹을 발표했다. 극장 상영작과 OTT 내의 작품을 포함해 산출하는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 금주 '더 글로리' 시리즈가 나란히 1·2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0일 공개 후 일주일만에 1위에 오른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파트 2'는 높은 화제성과 평점을 기록하며 15일 새롭게 키노인증작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어 2위를 차지한 '더 글로리' 역시 공개 일주일만에 키노인증작품으로 선정돼 유지 중이며, 파트 2 공개 이후 몰아보기 수요로 인해 순위가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3위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지난 13일 열린 2023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등 7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저력을 보였다. 수상 이후 극장가에서는 개봉 후 5개월이 지났음에도 영화의 예매량이 5배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었으며, OTT에서 해당 영화를 감상하려는 수요 역시 크게 늘어나 개봉 후 역주행하는 순위 그래프를 보이고 있다.

4위는 지난 주에 이어 2017년 개봉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 영화 '너의 이름은.'이다. 같은 감독 작품인 '스즈메의 문단속'이 17일 기준 9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이어가면서, 과거 380만 관객을 모았던 '너의 이름은.'의 순위도 역주행중이다.

이어 극의 중반부를 달려가고 있는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가 5위를 차지했다. 방영과 동시에 꾸준히 10%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항 중인 '모범택시2'는 지난 주에 이어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마동석 주연의 코미디 영화 '압꾸정', 지난 주 1위를 차지했던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3월 11일부터 방영 중인 tvN 토일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 혜리·미연·리정 등 여섯 멤버가 함께 산골 정착에 도전하는 ENA 예능 '혜미리예채파'가 6위에서 10위에 자리했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약 10만 건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넷플릭스]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