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월네' 제 2회 에코티켓 캠페인 공모전 성료

문화/사회 2022. 12.16(금) 11:06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시크뉴스 포토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미디어콘텐츠개발과 캠페인을 주도하는 비영리 사단법인 지속가능월드네트워크 (이하 지월네)가 실시한 제2회 에코티켓 캠페인 콘텐츠 공모전이 성황리에 끝마쳤다.

‘뻔하지만 톡톡 튀는, 환경을 위한 에티켓 만들기!’라는 주제의 본 공모전은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4컷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동영상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응모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으며, 총 159개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참여작들의 수준높은 접근으로 환경에 대한 우려와 제안을 엿볼 수 있었던 본 행사는 중국 상해의 한국인학교 학생들부터 국내 유학중인 외국인 학생들까지 폭넓게 참여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지월네는 향후 ‘자연생태계와 인간이 지구에 안전하게 공존하기 위해 시민들이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매뉴얼인 에코티켓의 생활화’를 목표로 캠페인을 확산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환경부와 서울시, 한국파파존스(주)가 후원으로 참여한 본행사의 대상은 환경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작은 한국파파존스(주)회장상, 우수작은 (사)지속가능월드네트워크 이사장 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OBS의 시청자 참여프로그램인 [꿈꾸는U]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제2회 에코티켓 캠페인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품은 다음과 같다

▲대 상(환경부장관상): 정지현 [에코티켓은 지켜야지]
▲최우수상(한국파파존스회장상): 정재희 [일상속 함께 지켜요 에코티켓]
▲우수상(사단법인 지속가능월드네트워크 이사장상: 임은정 [디지털 탄소발자국 줄이는 법]
▲우수상: 박찬주, 차오팡치 [우리가 공존하는 시간], 맹화영 [에코티켓 남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지속가능월드네트워크]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