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가수·스태프·팬까지 ‘주인공’된 축제의 장 [종합]

가요 2022. 08.25(목) 21:16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모두가 ‘주인공’인 축제였다. K팝 신드롬을 이끈 주역 아티스트들은 물론, 스태프, 팬들까지 하나로 어우러진 ‘화합의 장’이 됐다.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가 철저한 안전 아래 풍성한 볼거리, 즐길 거리로 180분을 가득 채웠다.

25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는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2022 K GLOBAL HEART DREAM AWARDS)’가 개최됐다. 올 여름 K팝 최대의 축제라는 명성에 맞게 싸이, NCT 드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비비지, 헤이즈, 아이브, 르세라핌, 있지, 오마이걸, 케플러, 강다니엘, AB6IX, 유주, TNX, 알렉사, 블리처스, 이무진, 비오, 골든차일드, 드림캐쳐, SF9, 펜타곤, 포레스텔라 등 최고의 K팝 아티스트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주최 측은 행사를 앞두고 안전에 심혈을 기울였다. 손 소독제 배치, 열 감지기를 설치해 발열 체크와 함께 마스크 필수 착용으로 철저한 관리감독을 진행했다. 현장에는 안정 사고에 대비한 의료진과 구급차가 배치돼 응급 상황에 대처했다.

이날 콘서트는 뭄플레이가 포문을 열었다. 이후 등장한 MC 이용진, 전소민은 객석을 가득 채운 관객들을 향해 “팬들과 스타가 하나 되는 마법 같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재치 있는 입담과 매끄러운 진행으로 공연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갔다.

더셀럽 포토


본격적인 무대 시작 전, ‘K 글로벌 라이징 스타상’이 수상됐다. TNX와 블리처스, 알렉사가 그 주인공. 이들은 각각 ‘비켜’ ‘히트 더 베이스(Hit The Bass)’ ‘원더랜드(Wonderland)’를 차례로 선보이며 패기 넘치는 무대를 완성했다.

‘K 글로벌 힙합상’은 Mnet ‘쇼미더머니10’를 통해 얼굴을 알린 비오가 받았다. 그는 “좋은 상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이어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쓴 히트곡 ‘리무진’을 열창,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K 글로벌 하트 드림 본상’은 아이브, 있지(ITZY), TXT, 더보이즈, 강다니엘, NCT드림, 오마이걸, 헤이즈, 싸이 9팀이 호명됐다. ‘K 글로벌 핫 스타상’에는 에이비식스(AB6IX)와 펜타곤, 비비지에게 돌아갔다. 펜타곤과 비비지는 ‘필린 라이크(Feelin' like)’와 ‘밥 밥!(BOP BOP!)’으로 열기를 가열시켰다.

팬들의 투표로 선정된 ‘트롯 인기상’ ‘여자 그룹 인기상’ ‘남자 그룹 인기상’ ‘여자 솔로 인기상’ ‘남자 솔로 인기상’은 임영웅, 트와이스, 방탄소년단(BTS), 아이유, 강다니엘이 수상했다. ‘팬덤 기부상’ 또한 강다니엘이 받게 됐다. 강다니엘은 “소중한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글로벌상이란 자체 무게가 많이 커졌는데 더 커진 느낌이다. 책임감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최근에 콘서트로 팬들을 만났는데 조만간 글로벌 팬분들을 만나러 갈 공연장이 많아질 것 같아 설렌다. 다니티(팬클럽명) 여러분 너무 감사하다”라고 했다.

더셀럽 포토


최애돌 팬덤 기부상에 대서는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기분이다. 음악 이상으로 사랑을 실천해주시니까 그만큼 더 자랑스러운 가수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한다. 늘 노력하고, 열심히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K 글로벌 작곡상’과 ‘K 글로벌 OST 상’, 그리고 ‘K 글로벌 크로스오버상’은 알고보니 혼수상태, 헤이즈, 포레스텔라가 받았다. 특히 크로스오버상을 받은 포레스텔라는 “멋진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앞으로 더 좋은 음악 들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베스트 뮤직상’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있지가 거머쥐었다. 팬들의 함성 속 무대에 오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저희에게 이런 값진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열심히하겠다”라며 “미니 4집 활동을 하면서 2년 만에 모아(팬클럽명) 분들과 하게 됐다. 엄청난 에너지를 받았다. 이번 상도 팬들이 주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있지는 “사랑하는 믿지(팬클럽명) 덕분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 ‘스니커즈’ 활동도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다양한 곳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 테니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면서 “JYP 식구분들 감사하고, 믿지도 감사드린다. 남은 올해도 멋있는 음악으로 웃음 드리겠다”라고 밝혔다.

더셀럽 포토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굿 보이 곤 베드(Good Boy Gone Bad)’와 있지의 ‘스니커즈(SNEAKERS)’ 무대로 더욱 뜨겁게 달구어진 분위기는 ‘보컬상’으로도 이어졌다. K보컬의 매력으로 전 세계 팬들을 심쿵하게 만든 주인공은 이무진과 유주였다. 이들은 ‘신호등’과 ‘이브닝’ 무대로 관객들의 떼창을 이끌어냈다.

‘K 글로벌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은 드림캐쳐, 골든차일드, SF9, 르세라핌이 호명됐다. 특히 ‘K 글로벌 슈퍼루키상’을 연달아 수상한 르세라핌은 ‘피어레스(FEARLESS)’ 무대로 시선을 모았다. 케플러, 아이브 또한 슈퍼루키상에 선정되며 ‘업!(Up!)’,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무대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프로듀서상’은 싸이가 받았다. 그는 “이렇게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 피네이션에 많은 가수들이 함께하고 있다. 남은 한해도 열일하고, 저도 열심히 그들을 돕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싸이는 이 외에도 본상, 기자단 선정 아티스트상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3관왕을 달성한 싸이는 “댄스 가수 한 지 22년 됐다. 앞으로 더 열심히 추라는 의미로 알고 더 열심히 하겠다. K팝의 구성요소는 현장에 와주시는 관객들이 전부라고 생각한다. ‘댓 댓’ 같이 불러준 슈가에게 너무 감사하고, 피네이션 식구들에게 영광을 돌리겠다”라고 이야기했다.

더셀럽 포토


프로미스나인과 오마이걸, 더보이즈가 ‘베스트 퍼포먼스상’을, NCT드림은 ‘베스트 아티스트상’의 영예를 안았다. 프로미스나인의 ‘스테이 디스 웨이(Stay This Way)’, 오마이걸 ‘리얼 러브(Real Love)’, 더보이즈의 ‘위스퍼(WHISPER)’까지 강렬한 퍼포먼스로 ‘무대 맛집’을 입증했다. 마지막으로 전 출연진들이 무대에 올라 ‘힐 더 월드(Heal The World)’로 전 세계에 감동 메시지를 전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무대와 더불어 팬들과 함께 만드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애정 하는 아티스트들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직접 방문,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관람객 포토월, SNS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OTT 플랫폼 seezn(시즌)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에 동시 생중계 됐으며 일본에서는 Abema TV를 통해 생중계 됐다.

더셀럽 포토


이하 수상자 명단.

▲라이징 스타상=TNX, 블리처스, 알렉사
▲힙합상=비오
▲핫 스타상=에이비식스(AB6IX), 펜타곤, 비비지,
▲작곡상=알고보니 혼수상태
▲OST 상=헤이즈
▲크로스오버상=포레스텔라
▲베스트 뮤직상=투모로우바이투게더, 있지
▲보컬상=이무진, 유주
▲베스트 뮤직비디오상=드림캐쳐, 골든차일드, SF9, 르세라핌
▲슈퍼루키상=르세라핌, 케플러, 아이브
▲프로듀서상=싸이
▲최애돌 트롯 인기상=임영웅
▲최애돌 여자 그룹 인기상=트와이스
▲최애돌 남자 그룹 인기상=방탄소년단(BTS)
▲최애돌 여자 솔로 인기상=아이유
▲최애돌 남자 솔로 인기상=강다니엘
▲최애돌 팬덤 기부상=강다니엘
▲베스트 퍼포먼스상=프로미스나인, 오마이걸, 더보이즈
▲베스트 아티스트상=NCT드림
▲기자단 선정 아티스트상=싸이
▲본상=아이브, 있지, TXT, 더보이즈, 강다니엘, NCT드림, 오마이걸, 헤이즈, 싸이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김혜진 기자]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