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19일) 날씨, 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눈…아침 최저 -12도

문화/사회 2022. 01.18(화) 16:47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내일 날씨
내일 날씨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19일 내일은 오후부터 일부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은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

내일 오전에 중부지방은 구름많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에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낮(09~18시) 동안 서울.인천.경기북부에, 오후(12시)부터 저녁(21시) 사이 경기남부와 강원영서, 충청권, 전라권,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에는 눈(전라권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또한, 내일 밤(18~24시)부터 모레(20일) 오전(06~09시) 사이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눈이,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 오후에 수도권과 충남북부에는 시간당 1~3cm의 강한 눈이, 밤부터 모레(20일) 새벽 사이 강원영동에는 시간당 7cm 이상의 매우 강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원영동에는 20cm 이상의 매우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글피(21일)까지 아침 기온이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에서 -10도 이하로 낮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2~-2도, 낮최고기온은 -3~8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뉴시스]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