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는 클라스' 애니메이션 감독 에릭 오의 작품 '오페라' 공개

방송 2021. 09.19(일) 18:40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아카데미 시상식에 노미네이트 된 애니메이션 감독 에릭 오의 작품 '오페라'가 공개된다.

19일 첫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은 세대별 관심사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특집 강연으로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삶의 지혜를 나눠주는 친구인 '인생지기'로 출연한다. 첫 번째 인생지기로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감독 에릭 오가 출연해 애니메이터로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한 여정을 이야기한다. 스페셜 게스트로 모델 겸 배우 한현민이 출연해 풍성한 이야기를 더한다.

에릭 오 감독은 애니메이션 제작자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애니메이션의 기술과 제작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놀라운 것은 애니메이터의 필수 자질 중 하나가 '연기력'이라는 사실. 실제 캐릭터에 감정을 불어넣는 것이 애니메이터의 역할이고, "실제 우는 장면을 그릴 때 애니메이터가 울면서 그림을 그린다"라며 애니메이션 제작의 흥미로운 비화를 전했다.

이어서 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에릭 오 감독의 작품 '오페라'가 공개됐다. 피라미드 구조 내에 존재하는 사회를 그리며 인류 역사의 계층, 문화, 종교, 이념 간의 갈등과 순환을 다뤄 '살아있는 예술 작품' '반드시 봐야 할 후보작 중 하나' 등 세계 언론의 호평을 받은 작품의 일부 장면을 감상한 학생들. 그들의 놀라운 반응은 본 방송에서 공개된다.

애니메이터 에릭 오 감독이 전하는 애니메이션의 세계는 9월 19일 오후 6시 40분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JTBC 제공]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