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빌보드"…'흥부자' MCND, 성장 돋보이는 美친 퍼포먼스 '무빈' [종합]

가요 2021. 08.31(화) 17:11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MCND
MCND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그룹 MCND가 더욱 성장하고 파워풀한 무대로 돌아왔다.

MCND(캐슬제이, 빅, 민재, 휘준, 윈)는 31일 오후 미니 3집 'THE EARTH: SECRET MISSION Chapter.1' 발매를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캐슬제이는 "데뷔한지 1년이 훌쩍 넘었다. 데뷔 앨범부터 올해까지 '에이지(AGE)' 시리즈가 끝나고 새로운 시리즈를 시작, 세계관이 어떻게 이어질지 봐주시면 재밌을 것"이라며 "힘든 시기에 좋은 에너지를 전하겠다. 신명나는 무대 전하기 위해 많은 노력했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MCND의 이번 세계관은 지구와 가장 비슷한 행성 Kepler1649c에서 오랜 시간 동안 지구를 동경하며 무대를 준비해온 다섯 명의 소년들이 꿈에 그리던 지구에 오게 되면서 그동안 꿈꿔왔던 자신들의 무대를 펼쳐 나간다는 스토리로 시작된다. 첫 번째 미션은 'Find the STAGE'으로 팬들과 만나기 위해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는 이번 앨범의 주 메시지는 실제로 MCND 가 맞닿아 있는 현실과 연결돼 있다.

캐슬제이는 "팬 분들과 반드시 만나게 될 것이다 생각하면서 녹음했다"고 말했다. 이어 "보컬 친구들이 고음이 많아 고생했는데, 고생한 만큼 잘 나왔다. 랩을 하는 친구들도 멜로디컬한 랩을 많이 했다. 공백기 동안 연습을 많이 하면서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민재는 "'에이지' 시리즈를 끝내고 새로운 시리즈를 시작하게 됐다. 많은 스토리와 메시지를 전할 수 있었다. 멤버들도 지난 시간 만큼 더 단합이 되고 끈끈해졌다. 더욱 성장한 음악과 다양한 퍼포먼스 보여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무빈(Movin')'은 '너에게로 빨리 다가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안타까운 현실과 갈망을 담았지만, MCND만의 밝고 유쾌한 스토리로 풀어내 리스너들에게 에너지를 전할 예정. 특히 멤버 캐슬제이가 타이틀곡 작사에 참여했다.
더셀럽 포토

캐스제이는 "가사를 쓰면서 앨범의 주제인 '너에게로 가겠다'를 잘 표현하고 싶었다. 우리의 방식, 언어로 표현하기 위해 고민했고, 재치 있는 가사들로 재밌게 표현하고 싶었다"며 "완벽하지 않지만 잘 나온거 같다"고 뿌듯함을 드러냈다.

무엇보다 MCND만의 개성이 뚜렷하게 드러난 타이틀곡에 대해 "가장 잘 표현하고 싶고, 할 수 있는 곡이 힙합이기도 해서 리드미컬한 퍼포먼스도 잘 보여드리고,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도 잘 담겨 있는거 같다"고 전했다.

킬링 퍼포먼스에 대해서 빅은 "인트로에서는 캐슬제이가 시동을 걸고, 후렴구에서 점점 전진한다. 그래서 '가보자고' 춤이라고 지었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MCND만의 차별화된 매력은 무엇일까. 캐슬제이는 "'Music Creates New Dream'의 뜻을 가진 이름처럼 음악으로 한 가지의 꿈을 주고 있고, 저희의 음악을 통해 새로운 꿈을 꾸시는 분들이 있었으면 좋겠다"며 "어떤 장르와도 잘 어우러질 수 있는 것"이라고 꼽았다. 이어 "꿈과 희망이 되는 이번 앨범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MCND는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라이브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언론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데뷔곡 'ICE AGE'는 미국 독립 잡지 '페이퍼 매거진'이 선정한 '2020 베스트 케이팝 송 40(The 40 Best K-pop Songs of 2020)'에 선정, 미니앨범 2집 타이틀 '우당탕'으로 미국 빌보드 차트에 입성하기도 했다.

MCND는 "앞서 풀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는데, 쉽지 않았지만, 올라운더 그룹이라고 생각해 라이브와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 라이브는 물론 춤에도 자신이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또 해외에서 주목받는 이유에 대해선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음악과 퍼포먼스를 좋아해주시는 거 같다. SNS 등을 통해 신기하고 재밌는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려고 하는데 그런 모습이 좋게 작용하는 거 같다"고 말했다.

끝으로 빅은 "이번 활동을 통해 흥부자 아이돌로 불리고 싶다. 흥에서는 지지 않는다"고, 윈은 "조금 큰 꿈일 수도 있지만 빌보드를 비롯해 국내 음원 차트에 이름을 올려서 많은 분들이 저희의 음악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캐슬제이는 "작년 2월에 데뷔한 후 코로나19로 인해 팬분들과 한 번도 만나지 못했다. 빨리 상황이 좋아져서 만나고 싶다"면서 "MCND라는 그룹을 많은 분들이 알 수 있도록 활동 열심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MCND의 미니 3집 'THE EARTH: SECRET MISSION Chapter.1'은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티오피미디어]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